이처럼 수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경기장에 둘러앉아 우리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러니 어떻게 우리가 속도를 늦추거나 뒤로 물러설 수 있겠습니까? 이제는 다리에 달라붙어서 우리를 넘어지게 하는 죄를 훌훌 털어 버리십시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 앞에 정해 놓으신 이 특별한 경주에 인내를 가지고 달려갑시다. (12:1, 공동 번역)

 

일 개인이 여러 다른 사람들과 동떨어진 자신의 계획이나 방법을 고집해서는 안됩니다. (자서, 302)

 

내가 너와 함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말아라 내가 너의 하나님이니 떨지 말아라 내가 너를 강하게 하겠다 내가 너를 도와주고 내 승리의 오른팔로 너를 붙들어 주겠다. (이사야 41:10, 표준새번역)

 

신뢰하는 믿음으로, 그대의 영혼을 신실한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지키시도록 맡기라. 하나님께서 그대를 떠나실까 하는 계속적인 두려움과 공포를 버리라. 그대가 하나님께로부터 떠나지 않는 한, 그분은 결코 그대를 떠나지 않으실 것이다. (1보감, 427)

 

나는 많은 죄가 게으름 때문에 생긴 것을 보았다. 활동적인 손과 마음은 원수가 제안하는 온갖 유혹에 유의할 시간이 없다. 그러나, 게으른 손과 머리는 사단이 지배할 준비를 갖추어 준다. 올바른 것으로 채워지지 않은 마음은 부적당한 것으로 채워진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게으름이 죄라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1증언, 395)

 

그림1.png

 

빌어먹을 짓만 골라 하는 자들은 이 땅에서 발을 붙이지 못하리라. 남을 등치고 짓누르며 착취하는 자들은 이 땅에서 뿌리째 뽑히리라. (2:22, 공동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