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되 우리가 너희를 향하여 피리를 불어도 너희가 춤추지 않고 우리가 애곡하여도 너희가 가슴을 치지 아니하였다 함과 같도다 (11:17)

 

바로 여기에 영적 지식과 우월성을 가졌노라고 자랑하는 한 백성이 상징되었다. 그런데 저들은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베풀어주신 과분한 축복에 대하여 전혀 반응을 나타내 보이지 않았다. 저들은 하나님께 대하여 거역하는 정신과 감사치않는 마음과 망각하는 태도로 가득 차 있었다.” (1기별, 357)


    크기변환_그림2.png

 

하나님은 미쁘시니라 우리가 너희에게 한 말은 예 하고 아니라 함이 없노라 우리 곧 나와 실루아노와 디모데로 말미암아 너희 가운데 전파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예 하고 아니라 함이 되지 아니하였으니 저에게는 예만 되었느니라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고후 1:18-20)

 

구원을 향한 첫 단계는 그리스도의 사랑의 이끄심에 반응을 보이는 것이다.”(1기별, 323)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부르심에 반응하는 자들에게 당신의 영을 부어 주실 것이다. 그리스도의 능력 안에서 그들은 하늘을 기쁨으로 채울 사업을 하게 될 것이다.”(7증언, 229)

 

구원을 향한 첫 단계는 그리스도의 사랑의 이끄심에 반응을 보이는 것이다. ...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랑을 나타내시며 당신의 성령의 탄원을 통하여 인간에게 회개를 호소하신다. ...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사랑의 표현을 통해서 저들을 이끄실 때 비로소 용서의 기쁨과 하나님의 화평을 이해할 수 있다. 만일 저들이 주님의 이끄심에 반응을 보이고 주님의 은혜에 대하여 저희 심령을 복종시킨다면 주님께서는 저들을 단계적으로 이끌어 당신에 대한 충만한 지식을 얻게 하실 것이며 바로 이것이 영생에 이르는 길이다.”(1기별, 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