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ccc jhg c jjj.png

 

벳새다에 이르매 사람들이 맹인 한 사람을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 손 대시기를 구하거늘

(8:22)

 

벳새다의 맹인이 은혜의 수혜자가 된데에는

주변인들의 도움과 믿음이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맹인을 예수님께 데려온 것도 그들이고,

예수님께 믿음의 접촉을 간절히 구했던 것도 바로 그들이었습니다.

 

벳새다 맹인의 주변인들은 형제를 긍휼의 렌즈로 바라본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의 눈으로 이웃을 바라보고, 그를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인간이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큰 일을 한 사람들입니다.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12:2)보게 했기 때문입니다.

 

믿음은 죽음보다 더 강한 정복자이다.

 만일 병자들로 하여금 믿음의 눈으로 강력한 치료자 예수님을 바라보게 할 수 만 있다면 

 우리는 놀라운 결과를 목격할 것이다그것은 육체와 심령에 생명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들의 눈을 예수님께로 돌려주게 하라그들에게 하늘의 영광을 주목하게 하라

 이것은 속절없고 절망적인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 앞에 펼쳐져 있는 무덤의 온갖 공포가 할 수 있는 것 보다 훨씬 더 큰 일을 육신과 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하게 될 것이다.“(치료봉사,56)

 

 주변사람들의 믿음과 열심이 아니었다면 벳새다의 맹인은 하늘의 영광을 누리는 놀라운 결과의 주인공이 되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도 우리의 열심과 믿음의 도움이 절박한 누군가가 있습니다.

 

우리는 죽어가는 사람들의 생명을 구원하기 위하여 집을 떠나 멀고도 지루한 여행을 할 필요가 없다. 바로 우리 집안, 우리 주위와 사방에 구원하여야 할 영혼, 죽어가는 영혼, 소망도 없고 하나님도 없는 남녀들이 있다.”(그리스도인 선교봉사,114)

 

 때로 우리는 그 누군가의 옷소매를 잡고, 등을 떼밀며 예수님께로 재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너무 늦어버리기 전에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우리의 신앙은 이러한 행동을 요구합니다.

 

 믿음과 열심을 가졌던 벳새다 맹인의 주변 사람들처럼, 우리도 도움이 절박한 이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여 그들도 또 다른 은혜의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돕는 믿음의 주변인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