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7:7)

무엇을 인생의 목표로 삼고, 무엇을 구하고자 하는가는 그 사람의 인생을 정의하는 중요한 가늠자이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취하시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 것을 구하라 엘리사가 가로되 당신의 영감이 갑절이나 내게 있기를 구하나이다 (왕하 2:9)

영적인 축복들이 참으로 큰 가치가 있다는 것과, 자신이 그것들을 받을만한 가치가 없다는 것을 가장 잘 깨닫고 있는 자가, 그것들을 받을 준비가 가장 잘 되어 있는 사람이다. (Matthew Henry)

현대 교회가 필요로 하는 것은 더 많고 더 좋은 기계 문명이나 새로운 조직도, 신기하고 기발한 방법도 아니고, 성령이 쓰실 수 있는 사람, 기도에 능한 사람이다. 성령은 방법을 통해 흘러나오지 않고 사람을 통해 역사한다. 성령은 간절히 기도하는 사람에게 부어진다. (E. M. 바운즈)

 

 

우리는 무엇을 구하는가?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6:33)

엘리사는 세상의 영예나 위인의 지위를 구하지 않았다. 그는 하나님께서 하늘로 데려가시려고 하는 엘리야가 받았던 많은 영감을 자기에게 줄 것을 간청하였다. 그 까닭은 자기에게 맡겨 주신 사업을 수행하는 데는 이보다 더 적합한 것이 없는 줄 알았기 때문이다. 만일, 그대들에게 이러한 질문을 한다면, 무엇이라고 대답하겠는가? 하나님의 사업에 종사함에 있어서 그대들이 마음 가운데 바라는 최대의 소원은 무엇인가? (복음, 116)

 

그림2.png

 

성령을 구하라!

복음사업이 그토록 무력한 원인은 성령이 결핍된 까닭이다. 학식, 재능, 웅변술 그리고 모든 선천적 혹은 후천적 은사를 지녔다 하더라도 하나님의 성령이 함께하지 않으면, 아무도 감동을 받을 수 없으며 한 죄인도 그리스도께 인도할 수 없다. (실물교훈, 336)

성령의 강림을 위하여 구하고, 성령을 받기 위하여 기도하고, 성령이 임하실 것을 믿으라. 우리는 성령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하늘은 성령을 주시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복음전도, 682)

이것은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이다. 하나님께 올리는 우리의 탄원은 이기적 욕망으로 가득 찬 마음에서 나온 것이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영광에 이바지할 선물들을 택하라고 권하신다. 그는 우리가 땅의 것보다 하늘의 것을 택하기를 바라신다. 그는 우리 앞에 하늘의 상업에서 오는 이익과 가능성을 활짝 펴 보이신다. 그는 우리에게 가장 높은 목표를 가지라고 권하시며 가장 훌륭한 보화를 택해도 안전하다고 보증하신다. 세상의 재물이 다 쓸려 없어져 버릴 때, 믿는 자는 하늘의 보화로 기뻐할 것이다. 그것은 이 세상의 어떤 재난도 앗아갈 수 없는 보화이기 때문이다. (리뷰, 18980816)

 

엘리사는 자신이 구한 것을 얻었다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저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 (37:4)

엘리사는 엘리야에게 임하였던 영감의 갑절을 받았다. 그 안에는 엘리야의 능력이 그리스도의 영의 온유하고, 자비하며, 부드러운 동정심과 연합되어 있었다. (편지 93. 1902)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11:13)

나는 모든 교회 신자들이 지금 하늘이 줄 수 있는 가장 큰 축복, 곧 성령을 구하기를 원하는 바이다. 만일 믿음으로 하나님의 영을 많이 구하면 그대는 계속해서 그것을 호흡하게 될 것이다. 그대는 매일 신선한 공급을 받을 것이다. 매일의 경험은 하나님의 풍성하신 사랑으로 더욱 풍부하게 될 것이다. 당신께서 택하신 모든 것을 취해 가시되 성령만은 남겨 주옵소서라는 기도를 매일 드리도록 하라. 우리는 성령의 선물을 받아야 한다. (MS 56, 19020509)

 

우리를 돌아보지 말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하나님께 요구함으로 성령의 역사하심을 겸하여 받는 우리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