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을 이기는 힘

2013.04.12 23:06

정근태 조회 수:2333


갈렙이 모세 앞에서 백성을 안돈시켜 가로되 우리가 곧 올라가서 그 땅을 취하자 능히 이기리라 하나 (민 13:30)

우리가 두루 다니며 탐지한 땅은 심히 아름다운 땅이라!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 오직 여호와를 거역하지 말라! 또 그 땅 백성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은 우리 밥이라!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 말라. (민수기 14:7-9)

"가나안의 거인들처럼 우리 속의 거인도 그대로 놓아둔다면, 우리가 하나님의 인도를 따르지 못하게 할 수도 있고, 하나님을 섬기는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우리의 꿈을 끝내 펴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지금도 우리와 함께하시기에, 하나님을 의지할 때 우리는 거인을 물리칠 수 있다." (샐리 레이라드)

“갈렙에게 용기를 준 것은 하나님을 믿는 그의 믿음이었다. 그것이 그를 사람의 위협, 곧 심지어 힘센 거인, 아낙 자손들의 위협에서 그를 지켜주고, 정의를 옹호하는 일에 담대하고 단호하게 설 수 있게 해주었다. 똑같이 고상한 근원, 하늘 군대의 강한 장군으로부터, 모든 진실한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병사는 때때로 극복하기 어려운 것처럼 보이는 장애들을 극복하기 위한 힘과 용기를 받아야 한다. 하나님의 율법은 효력을 잃고 있다. 그러므로 의무를 다하고자 하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시는 말을 말하고자 언제나 준비하고 있어야지, 의심과 낙담과 실망의 말을 해서는 안 된다.”(5증언, 378)

SITE LOG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