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44444.jpg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이르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이르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냐 우리는 우리가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이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이르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23:39-42)

 

만약 그대가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령의 역사하심에 관한 지식에 있어서 다른 형제들과 견해를 달리 한다면 그대는 이러한 차이점들을 두드러지게 노출시켜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대는 그 문제를 한 가지 관점에서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은 하나님께 헌신한 자로서, 동일한 문제를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며, 자기의 마음에 가장 깊은 감명을 주는 것들에 관하여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은 또 다른 관점에서 그 문제를 바라보고 다른 국면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에 있어서 논쟁할 가치가 전혀 없는 것을 가지고 논쟁을 벌인다는 것은 얼마나 어리석은 일입니까? 하나님께서 인간의 정신에 역사하시게 하고 심령에 감동을 주시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1기별, 183)

 

한 사람은 하나의 관점에서 영광을 발견하고 다른 한 사람은 다른 관점에서 미와 은혜를 붙잡는다. 그리하여 영혼은 하늘 빛으로 충만하게 된다.”(청년, 258)

 

그대는 하늘과 밀접한 관계를 맺어야 할 필요를 깨닫지 못한다. 이 같은 관계가 없이는 그대들 가운데 한 사람도 안전하지 않으며, 한 사람도 하나님의 사업을 만족스럽게 할 수 없다.”(3보감, 177)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고 그것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다.”(성경 연구의 길잡이,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