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과 승리

2013.05.18 08:05

정근태 조회 수:3302

너는 전략으로 싸우라 승리는 지략이 많음에 있느니라. (24:6)

 

많은 사람들이 마음에 품은 어떤 생각을 버리거나 혹은 어떤 우상과 같은 의견을 버리기보다는 오히려 빛 되시는 하늘 아버지께로부터 오는 진리를 거절한다. 그들은 자기를 신뢰하고 자신의 지혜를 의지하며 영적 빈곤을 깨닫지 않는다. 그들은 어떤 중요한 일을 수행하여 구원받는 그런 방식을 고집한다. 자아를 그 사업에 관여시킬 길이 전혀 없음을 볼 때 그들은 준비된 구원을 거절한다.(소망, 280)

 

시험받는 자들에게 그들의 죄책에 대하여 말하는 것은 그들로 하여금 더 잘 해 보겠다는 결심을 조금도 불어넣지 못한다. ... 그들 앞에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들을 제고하라. 그들이 도달할 수 있는 높이를 가리키라. 주님의 자비를 붙들고, 용서하시는 그분의 사랑을 신뢰하도록 도와주라. (원고 2, 1903)

 

야곱은 자신의 힘으로 싸워서 승리를 얻으려고 하다가 실패하였다. 그러나 그의 최종적인 승리는 자신을 버리고 하나님을 굳게 신뢰하는 신앙심이었다.(투쟁과 용기, 69)

 

02-14.JPG

 

 

얍복 강가에서 고민하던 밤, 멸망이 바로 그의 앞에 이른 것처럼 보이던 그 때에 야곱은 인간의 도움이 얼마나 헛된 것이며 인간의 능력을 신뢰하는 모든 일이 얼마나 어리석은 것임을 알게 되었다. 그가 하나님께 그처럼 큰 죄를 지었으나 그의 유일한 도움 역시 하나님께로부터 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부조, 198-201)

 

 

우리는 우리의 영적 투쟁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하여 자신의 능력이 아닌 그리스도의 능력을 힘입어야 합니다.

내 생각을 고집하다가 일을 그르치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야 합니다.

SITE LOG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