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과 연결된 아버지

2013.05.10 12:18

정근태 조회 수:2867

요일 2:23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

 

103:13 아비가 자식을 불쌍히 여김 같이 여호와께서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불쌍히 여기시나니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기 위하여 그 마음의 눈이 열린 자는 사랑과 동정이 충만하신 하나님의 성품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폭군과 같은 존재로 혹은 냉혹하신 분으로 나타나지 않으실 것이며 오히려 회개하고 돌아온 아들을 품에 안기 위하여 간절히 기다리는 아버지처럼 나타나실 것이다. (1기별, 371)

 

revgde.JPG

 

온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부드러운 사랑으로써 과오를 저지르는 당신의 자녀들의 마음을 부르시며 달래시는 분으로서 나타났다. 모든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부드러운 사랑으로써 죄에 빠진 당신의 자녀의 마음을 사려고 하시는 분으로 나타나 있다. 세상 부모라도 저희의 자녀들의 허물과 잘못에 대하여 참기를 하나님께서 당신이 구원하시려고 하시는 자들에 대하여 참으시는 것처럼 그렇게 오래 참을 수 없을 것이다. 아무도 죄인에게 그보다 더 인정 있게 애원할 수가 없을 것이다. 사람의 입술에서는 하나님께서 하시는 것보다 더 인정 있는 간청이 새어나온 적이 없다. ! 우리는 겸손히 순종함으로써 하나님을 사랑하고 우리의 사랑을 나타내 보이지 않겠는가? (R&H, 1890.1.14)

 

하늘에서, 땅에서, 넓은 대양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솜씨를 본다. 모든 피조물은 하나님의 능력과 하나님의 지혜와 하나님의 사랑을 증거한다. 그러나 별들이나 대양이나 폭포에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계시된 것과 같은 하나님의 개성을 배울 수 없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개성과 품성을 다 같이 묘사하기 위하여 천연계보다 더욱 분명한 계시가 필요함을 아셨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아들을 이 세상에 보내셔서 볼 수 없는 하나님의 본성과 속성을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있게끔 나타내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인성을 취하시고 인간과 같이 되기 위하여, 그리고 동시에 하늘에 계신 아버지를 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주기 위하여 오셨다. 부드럽고, 자비롭고, 동정적이고, 언제나 다른 사람들을 생각해 주심으로 그분께서는 하나님의 품성을 나타내셨다. 그리고 그분께서는 언제나 하나님과 인류를 위한 봉사사업에 열중하셨다. (치료봉사, 418-423)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가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우리의 부모님과 우리가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우리 하나님은 우리와 결탁되어 계신다. 우리는 우리의 생명을 귀히 여기시기를 마치 당신의 그것과 같이 여기시는 우리 아버지 되신 하나님께 감사하여야 한다.

SITE LOGIN :)